[💌#08] 재회의 목적은 나 자신의 행복 아닐까요?

2021. 5. 26. 13:28Letter

 
 
 
💌
 
  “어쩌다 우리가 헤어지게 된 걸까……
분명히 내가 뭔가를 잘못했을 거야. 그러지 않았다면
지금도 예쁘게 잘 만나고 있었을 텐데…….” 
 
혹시 여러분도 이런 생각들로 스스로를 괴롭히고 계시지는 않나요?
상대의 감정만 살피느라 정작 이별 후에 가장 힘들어하고 있을
여러분의 아픔과 슬픔은 외면하고, 방치하고 계신 건 아닌가요?
 
 
Photo by Adrian Swancar on Unsplash
재회를 원하는 내담자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많은 분들이 헤어진 이후 후회와 자책의 시간을 보낸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상대로부터 일방적인 이별 선언을 당한 분들은 연애 과정에서 자신이 잘못하거나 실수한 건 없는지 계속해서 돌이켜보게 됩니다.
 

“어쩌다 우리가 헤어지게 된 걸까…… 분명히 내가 뭔가를 잘못했을 거야.
그러지 않았다면 지금도 예쁘게 잘 만나고 있었을 텐데…….” 
 

혹시 여러분도 이런 생각들로 스스로를 괴롭히고 계시지는 않나요? 상대의 감정만 살피느라 정작 이별 후에 가장 힘들어하고 있을 여러분의 아픔과 슬픔은 외면하고, 방치하고 계신 건 아닌가요?

이별 후에 지난 연애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깊게 반성하고 성찰해보는 건 꼭 필요한 일입니다. 연애 또한 인간 관계의 한 종류이고 그중에서도 가장 내밀한 교류를 하기 마련이기에 연애에서 해결되지 못한 과제들은 이후의 인간관계에서도 반복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연애 중에 내가 보였던 미숙한 부분들이나 자주 갈등을 빚곤 했었던 지점들, 관계에서 되풀이되었던 패턴을 분석하는 과정은 아주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죠. 
다만 오로지 재회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바람직한 태도가 아닙니다. 모든 인간관계에서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것은 나의 행복이니까요. 문제점을 찾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은 여러분을 위한 것이어야 해요. 상대가 가진 크고 작은 기준들에 억지로 끼워 맞추느라 여러분 자신을 버려서는 안 돼요. 

재회의 목적 또한 다름 아닌 나 자신의 행복이니까요. 재회에만 전전긍긍하며 내가 연애에서 바라는 것들을 하나, 둘, 포기하다 보면 자존감이 낮아질 수밖에 없고, 그런 모습으로는 재회도 잘 안 되죠.

재회를 결심하시기 전에 먼저 스스로의 연애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내가 꿈꾸는 연애는 어떤 건지, 연인과 어떤 것들을 주고 받고 싶은지, 어떤 문제들이 나의 연애 관계에서 되풀이 되고 있는지……. 그렇게 생각을 정리한 끝에도 상대가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분이라면 그 때는 재회해야죠. 
 
기억해주세요. 여러분이 행복하지 않으면 그 어떤 인간 관계도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요. 재회 역시 여러분 자신을 위한 것이어야, 그 가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라요.
 
💬
 
  그 사람이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확신이 드시나요?
 
여러분에게 너무도 소중한 그 사람을 잡고 싶다면
 
리데이트는 진단을 통해 여러분의 재회 방향성을 짚어 드리고,
상담을 통해 갈등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과
핵심 문제들을 예쁘게 풀어갈 수 있는 솔루션을 드리고 있어요.
 
여러분의 슬픔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싶어요.
이별, 리데이트와 함께 극복해요. 

오늘의 칼럼레터는 어땠나요?  
 
 
📨 추천하고 싶은 분이 계신가요? 이곳에서 구독할 수 있어요!
📤 이 링크를 복사해, 연애에 아파하는 분들께 칼럼레터를 소개해 해주세요. 👉 공유
📩 발송되는 칼럼레터를 놓치지 않기 위해 manager@luvd.co.kr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수신거부를 원하신다면 
거부 눌러주세요... 언제든지 다시 돌아올 수 있어요!
🙌🏻 리데이트는 언제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커뮤니티

 
(주) 럽디
LUV.D
서울 동작구 사당로26길 38 3층
SADANG-DONG, 41 16258
South Korea
 
 
Copyright © 2019 LUV.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