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재회는 유혹이다?

2021. 5. 27. 19:42Letter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나고 싶고 그(녀)의 마음을 돌리고 싶고 다시 유혹을 할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이 칼럼을 읽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력 개발과 유혹은 연인 관계를 시작할 때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연인 관계를 유지할 때도 필요하고 그리고 연인 관계가 두 동강이 나서 다시 붙이려고 할 때도 필요합니다. '헤어진 연인은 더 꼬시기 쉽다'라는 말 '이게 가능해?'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 칼럼 제목을 클릭하셨을 텐데요.
 
 
 
Photo by Alex Iby on Unsplash  
진짜 맞습니다. 한 번 꼬셔 봤던 사람이기 때문에 상대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것에 끌려 하고 나의 어떤 점을 좋아했는지 그리고 다른 어떤 새로운 것들에 미쳐하는지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하지만 우리는 재회를 할 때 상대의 마음을 돌리고 다시 사랑에 빠지게 하는 게 너무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렵기도 합니다. 상담을 통해 진단받으신 헤어짐의 이유에 따라 유혹의 강도는 더 세지거나 약해지겠죠.
 
(칼럼은 자신의 생각의 깊이를 깊게 하는데 사용하시고 솔루션과 행동지침사항들은 상담을 통해 실수 없이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시 돌아가서, 헤어진 사람을 다시 유혹하는데
우리가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Photo by Gabriel on Unsplash  

첫째, 지금 내가 생각하는 나의 매력에 자신감이 없다.

 
객관적으로 측정되는 나의 매력(전혀 모르는 사람을 유혹하려 할 때)과 헤어진 상대에게 주눅이 들어버린 나의 매력(이별 후 상대가 나에게 마음이 없다고 거절당한 상태)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상대가 이미 거절하고 날 싫어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상당히 위축되어있습니다. 주눅이 들어버려서 본디 매력의 `10%도 발휘를 못하는 상태가 되어버린 거죠.
 
Photo by Matthieu Bühler on Unsplash  

둘째, 심리적 거리의 괴리감이 너무 크다.

 
연인 사이 일 때는 상대와 하나라고 생각할 만큼 가까운 심리적 거리를 유지하고 계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헤어지고 나서 어떻죠? 세상에 둘도 없는 원수가 되거나 혐오하는 상대 또는 세상에서 가장 어색하고 멀고 민망한 상대가 되어있죠. 이 모든 생각과 마음들은 전부 나 자신의 판단에서 형성된 것들입니다. 상대를 다시 유혹하는 데 있어서 틀을 깨야 하는 것은 상대가 아니라 나 자신인 것이죠.
 
Photo by Francisco Moreno on Unsplash

셋째, 부정적인 것들에 더 집중한다는 데에 있습니다.

 
상대가 좋아하고 설레하며 나를 마지막까지 포기할 수 없었던 이유들이 있을 것입니다. 내가 상대와의 추억에 빠져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그 추억에 빠지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상대가 이런 것들을 싫어했으니 이건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고 고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가 너무도 사랑했던 자신의 모습을 놓지 않고 더 개발하는 데에 있습니다. 우리가 다시 연결될 수 있을까?에 대한 불확실성에 집중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또한 상대가 쉽게 알아챕니다. 확신과 긍정성을 가지고 재회라는 유혹에 임하세요.
 
Photo by Safwan Mahmud on Unsplash

마지막 넷째, 유혹은 여유입니다.

 
우리는 여유가 없습니다. 상대를 더 간절히 원하는 것은 나 자신이기 때문이죠. 상대에게 여유롭게 우리의 매력을 100% 200% 보여줄 자신감과 여유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렇게... 찌질찌질 해집니다. 상대와의 관계에 여유를 찾아보세요. 상대와 만났던 기간들만으로 만족하고 행복한 연애였다고 인정하거나 상대와 다시 언젠가 재회할 테니 마음 놓고 때에 맞춰 행동을 하려고 기다리거나 여유는 생각과 관점의 바꿈에서 옵니다. 여러분의 재회 유혹이 성공하시기를 바라요
 
💌 다음 칼럼
#14 재회를 위한 준비된 사람이 되는 방법
 
아마 많은 분들이 "상대방을 만나기 전에 나는 무엇을 해야 하지?"라고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서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고 생각해야 할지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다음 칼럼도 기대해 주세요! 😉
 
 

오늘의 칼럼레터는 어땠나요?  

 
혹시 후속상담을 받게 되셨나요?
더 많은 칼럼레터를 받아보세요
칼럼레터를 추천하고 싶은 분께
이 링크를 공유해주세요

📨 추천하고 싶은 분이 계신가요? 이곳에서 구독할 수 있어요!
📩 발송되는 칼럼레터를 놓치지 않기 위해 manager@luvd.co.kr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수신거부를 원하신다면 
Unsubscribe를 눌러주세요... 언제든지 다시 돌아올 수 있어요!
🙌🏻 리데이트는 언제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커뮤니티

 
(주) 럽디
LUV.D
서울 동작구 사당로26길 38 3층
SADANG-DONG, 41 16258
South Korea
 
 
Copyright © 2019 LUV.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