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도 골든 타이밍이 있을까?

2021. 3. 10. 18:23이별후

재회에도 타이밍이 중요할까요?

정답부터 말씀드릴게요.

무조건 YES!!!!!!!!!!!!!

 

 

쉽게 예를 들어 볼게요.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화나게 했어요.

그리고 일주일 동안 기다린 후에 미안하다고 사과한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

 

 

"이별도 똑같아요. "

 

 

이별 후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헤어진 기간이 길어질수록 왜 재회 가능성이 떨어지는지 4가지로 알려드릴게요.

 

 

1. 상대방이 환승할 수도 있다.

상대방을 잡고 싶은 만큼 다른 사람들 눈에도 상대방이 매력적일 수도 있어요. 헤어져서 힘들어하는 상대방에게 주위 사람이 위로해 준다면? 그만큼 틈을 파고들 여지가 많아지겠죠. 상대방도 위로를 받고 기대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졌다고 착각하기도 쉽습니다. 그리고 헤어지고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주위에 좋은 사람을 돌아보기도 쉬워지고요. 

 

 

 

2. 상대방이 이별을 합리화하게 된다.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죠? 지금 잡고 싶은 당신도 재회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분명 괜찮아질 가능성이 클 거예요. 하지만 지금 당장은 너무 힘든 거지... 상대방도 똑같아요. 초반에 좋아했던 사람과의 이별은 헤어지자고 한 사람도 바로 받아들이기는 힘들 수도 있어요. 그때 바로 상대방을 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아 헤어져도 살만하구나..."라고 생각이 들면서 자신의 이별의 상황을 합리화하게 될 거예요.

 

 

 

3. 시간이 갈 수록 옛날 얘기가 나온다.

헤어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방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질 거예요. 좋은 쪽으로든 나쁜 쪽으로든... 이별을 통보한 입장에서는 사실 좋은 쪽보다는 나쁜 쪽으로 생각을 더 많이 하겠죠. 처음에는 분명 헤어지는 순간을 생각했던 상대방이 점점 과거의 사건을 다시 생각해 볼 거예요. 시간이 지날수록 사과를 해야 하는 부분도 많아지겠죠. 그리고 만약 재회가 된다고 하더라도 과거에 했던 잘못으로 상대방이 갑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4. 서로 흐지부지된다.

윗 사람에게 자신 있는 제안서를 들고 갈 때와 자신 없는 제안서를 들고 갈 때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전혀 다르겠죠. 목소리부터도 자신감의 차이가 있을 거예요. 이별도 똑같아요. 상대방은 이미 어느 정도 마음을 정리하고 헤어지자고 한 상태에요. 내 마음의 이 사람을 잡어야 한다는 확신이 가득 차서 설득을 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돌리는 건 쉽지 않아요. 그런데 내 마음에 확신이 없다면? 더 설득하기는 당연히 힘들겠죠.

 

 

 

사랑하는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으시다면 타이밍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그 타이밍을 놓치더라도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결하는 고민은 둘이 나누면 더 편해지고
5만 건이 넘은 상담을 한 리데이트와 함께라면
재회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행복한 연애도 가능하실 거예요.

 

 

내가 골든 타이밍을 놓쳤는지 안 놓쳤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세요.